자산운용

자산운용은 MIDA on AMS와 MIDAS on Mobile 두 분류로 나뉘어 집니다.

MIDAS on AMS 개요

MIDAS((Miraculous & Innovative Dynamic Asset - management System)는
다수의 외부 기관으로부터 전송되는 정보수신 기능 을 시스템화하여 업무 담당자의 작업 효율성을 증대하고, 다양한 투자 유가증권을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회계처리 관리하 는 시스템입니다.

MIDAS on AMS 특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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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AS on AMS 시스템 구성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준정보, 국내외자산운용, 회계, 기일관리, Compliance 등 업무 처리 영역과 내부, 외부 인터페이스 영역이 유기적으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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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AS on AMS 시스템 기능 및 Flow

자산운용업무는 [업무개시 > 기일처리 > 금융상품거래 > 평가및마감 ]의 단계를 거치며 단계별 적합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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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AS on AMS 구축사례

| 사학연금 : 차세대 자산 운용 시스템 컨설팅 및 구축
| 현대해상 IFRS : 유가증권 관리 시스템 고도화
| 대우증권 : 채권운용지원 시스템(서버모듈부분) 구축

MIDAS on Mobile 개요

(주)핑거의 MIDAS on Mobile는 고객사 자산운용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과 연계하여 시스템의 작업 현황과 운용자산의 수익현황을 시공에 제약없이 파악할 수 있는 Service입니다.

MIDAS on Mobile 특징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하여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제시합니다.
MIDAS on Mobile는 당사 모바일 플랫폼인 Orchestra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금융기관의 보안 모듈을 준수합니다.

MIDAS on Mobile 시스템 기능

01 고객사 자산운용시스템의 보유 펀드의 현재 진행 단계 요약 제공
02 기준일의 포트폴리오 단위별/운용조직별 자산의 운용 현황 제공
03 직접 투자한 주식의 매매현황 및 연간 운용현황의 실시간 조회
04 주요 채권지수 현황 제공
05 채권 종류별 만기구조별 보유현황 제공
06 벤치마크 대비 투자비중 및 듀레이션 정보 제공

MIDAS on Mobile 화면예시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준정보, 국내외자산운용, 회계, 기일관리, Compliance 등 업무 처리 영역과 내부, 외부 인터페이스 영역이 유기적으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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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연계

대외연계 F-DIS (Data Interchange System)서비스는 사용자 편의성 증대 및 안정된 데이터 송수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 체계적이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특징

01 독립 기반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외연계 Service의 안정적인 사용자/운영자 환경을 구성
02 정보교류의 신속성 및 효율 극대화와 편리하고 다양한 접근방식을 수용
03 정확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

대외연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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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특징

01 b2.0, X-internet 기반IF
02 Rich Internet Service를 통한 자료처리 수행속도 개선
03 프레임웍 및 패키지 적용으로 개발기간 단축
04 명시적이고 편리성을 고려한 화면 디자인 제공
05 표준화된 데이터(코드) 체계 재설정
06 해외 사용자를 위한 다국어 처리
07 업무처리에 따른 사용자 알림(쪽지/이메일/SMS) 기능
08 자료입수 방안 다양화(XML/CVS/엑셀)
09 자료 송수신 상황판 및 통계 기능 제공

인터넷 납부

개인 및 기업 등의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및 내부 업무프로세스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간편한 수납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필요함에 따라 대고객 Service가 필요한 기업에게 모든 수납 체계를 홈페이지(온라인)을 통해서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특징

01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02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후 납부 기능
03 E-mail 고지서 발급 등에 대한 동의
04 E-mail 고지서 납부내역 조회 등의 EDI와의 연계를 통한 조회
05 관리자 옵션을 이용한 부서별 맞춤형 데이터 리포트 기능
06 부서별 필요 정보 조회 및 처리등의 기능을 제공
07 서비스들은 다양한 암호화 및 데이터 보안 정책에 의거하여 지원

인터넷 납부 구성

기본적인 회원관리 기능과 수납을 위한 납부내역등의 조회시스템, 실질적인 납부 시스템,자동 이체등의 신청 시스템
그리고 납부된 내역을 확인하는 영수증 확인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한 운영시스템을 기본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사용 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맞춤형 통합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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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납부 화면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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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납부 구축사례

  • | 신한은행 : 기관 고객 국민연금 인터넷 납부 서비스

기업통합 자금관리

기업의 전략적인 자금관리를 위해 거래하고 있는 모든 금융기관(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자금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여 원활한 자금계획 수립 및 운용이 가능하며 기업의 내부 시스템 연계 및 기업 고유의 업무에 맞춤Service로 최고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Service 입니다.

기업통합 자금관리 특징

01 실시간 금융관리를 통한 본 지사 Idle Money 최소화로 효율적인 자금운용
02 원 클릭으로 한 화면에서 모든 금융자산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03 간단한 설정으로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동전표발행 등 업무효율 극대화
04 다단계결재 및 사용자 별 업무/관리계좌 통제로 내부 보안 강화
05 검증된 자금관리 Service 전용 Framework 적용

기업통합 자금관리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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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통합 자금관리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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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별 구성

.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본사 및 각 사업장의 계좌에 대한 시재 현황을 실무자가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 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별도 보고 없이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전 사업장에 대한 시재현황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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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사 및 사업장의 금융자산 현황을 실시간으로 통합관리
  • 자금현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한 다양한 자금보고서를 통하여 경영진에 양질의 정보제공
  •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통해 전 계좌의 입출금내역을 내부시스템과 자동 연계하여 데이터를 수기입력 하지 않 고 편리하게 전표처리


. 거래중인 다수의 금융기관의 여러 계좌에 분산되어있는 자금을 실시간으로 집금하여 유휴자금을 최소화하고 집금된 자금을 운용하여 수익을 증대 시킬 수 있도록 실시간 자금집금 Service 및 가상계좌 Service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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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계좌에 부속된 가상의 계좌를 입금 대상 별로 지정하여 매출 등에 따른 입금내역을 수기로 대사 할 필요가 없도록 실시간 전산 수납관리가 가능
  • 본사 및 계열사 계좌의 자금을 모계좌로 집금처리 업무를 본사 담당자가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집금
  • 내부시스템 연계를 통하여 금융시재와 회계시재를 일치시켜 자금사고를 예방


.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지출관리업무를 개별적으로 진행함으로 인한 업무지연, 자금사고 발생등을 개선하기 위하여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통해 지급업무를 집중하여 효율성을 강화하고 지급결의를 이용하여 내부통제 및 자금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Service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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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금 지급 처리 전에 지급 계좌에 대한 사전 검증을 위해 대상 계좌번호와 수취인 성명을 조회 검증
  • 지급업무를 집중화하고 2인 이상의 온라인 결재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내부통제 및 자금사고를 방지
  • 내부시스템 연계를 통하여 대량 지급 목록을 자동으로 등록하고 내용 수정을 막아 등록된 지급 목록 결재 시에 이중으로 확인할 필요가 없는 효율적인 지급업무
  • 공과금 대량 납부 지원


. 법인카드의 이용내역 및 청구서를 재무담당자가 확인하고 과세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법인카드 경비처리에 따른 부가세환급신청 업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보다 편리하게 전표처리가 가능한 Servic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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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하고 있는 여러 카드사의 법인카드에 대한 거래내역을 기준으로 승인, 청구, 이용 내역을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된 카드 가맹점의 과세유형 정보를 제공
  •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카드 이용내역과 과세유형 정보를 수기 입력하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조회하고 내부시스템에 반영되어 지출증빙을 위한 카드전표 관리, 지출결의서 작성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


. 자금사고 방지를 위한 적정한 통제수단을 강화하거나 생략할 수 있어 안전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내부통제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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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하고 있는 여러 카드사의 법인카드에 대한 거래내역을 기준으로 승인, 청구, 이용 내역을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된 카드 가맹점의 과세유형 정보를 제공
  •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카드 이용내역과 과세유형 정보를 수기 입력하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조회하고 내부시스템에 반영되어 지출증빙을 위한 카드전표 관리, 지출결의서 작성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

Service별 구성

.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 규모에 적합한 기본적인 자금관리 기능과 다양한 내부 시스템 연동 기능이 포함되며 기업 고유의 특화된 업무 Service를 맞춤 형태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Service.
. 중/소 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자금관리 Service 이외의 사업 운영에 꼭 필요한 장부관리 기능(매입/매출관리, 수금/지출관리, 전자세금계산서, 가맹점매출관리, 현금영수증관리 등)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Service

인터넷 납부 구축사례

  • | 맞춤형 CMS : 신한은행 (BizPartner, InsideBank맞춤형), 농협은행 (통합CMS), 제주은행 (통합CMS)
  • | 패키지형 CMS : 신한은행 (InsideBank, InsideBank - Lite)

개인자산관리

2001년 4월부터 지금까지 최다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 Service를 공급함으로써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 받은 Finger 개인자산관리(PFMS) 솔루션은Client 방식과 Web 방식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구현 되는 귀사의 고객을 위한 Service 솔루션입니다.

서비스 특징

01PFMS-Web 솔루션은 고객사의 환경과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된 웹버전으로 구현하여 고객별 개인화된 Service를 제공
02고객의 동의 하에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금융기관이나 업체가 원하는 형태에 따라 고객정보를 코드화 하여 Push Service를 제공하거나, 마케팅에 활용
03고객 정보의 DB화 하여 대한 체계적인 자산관리 Service를 제공
04기업과 고객간의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으며, 향후 CRM등으로의 연계 Service를 구축
05고객의 금융정보를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상담원 또는 관련부서에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인 우수고객을 유치
06One To One 마케팅툴로써의 PFMS-Web솔루션은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고객의 로열티를 제고시키게 되고 아울러 신규고객 창출의 기회를 구현

개인자산관리 구성

핑거에서 제공하는 개인자산관리 솔루션은 계좌통합, 가계부, 일정관리, 재무설계(자산현황분석, 저축설계, 부채관리, 노후설계, 예산작성, 미래설계) 등, 개인의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모듈로 이루어진 솔루션 입니다.

개인자산관리 기능별 구성

핑거에서 제공하는 개인자산관리 솔루션은 계좌통합, 가계부, 일정관리, 재무설계(자산현황분석, 저축설계, 부채관리, 노후설계, 예산작성, 미래설계) 등,
개인의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모듈로 이루어진 솔루션 입니다 솔루션의 각각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본사 및 각 사업장의 계좌에 대한 시재 현황을 실무자가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 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별도 보고 없이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전 사업장에 대한 시재현황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가계의 혹은 개인의 입출금내역의 자동관리로 개인소비행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동일한 소득계층과의 비교를 통한 개인소비지출의 최적화를 도모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 사용자의 개인적 일정 및 금융일정을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에 대한 알림기능까지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개인의 현재 자산을 분석을 분석하고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의 최적의 설계 및 방향을 제시하여 고객에게 미래설계의 가이드를 제시하여 줍니다.

개인자산관리 구축사례

| 신한은행 머니멘토 | 국민은행 가계부 | 머니야 | Ksnet마이장부 | 팍스넷 미니가계부 | SKT돈버는 가계부 | 광주은행 가계부 | 외환은행 등

펌뱅킹 서비스

기업이 금융기관과 직접 통신회선(전용회선)을 연결하여 금융기관에 가지 않고도 기업의 내부 시스템에서 직접 대금의 수납 또는 지급등의 금융 거래업무를 제공되는 화면을 통하여 간편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Service 입니다.

펌뱅킹 서비스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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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뱅킹 서비스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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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뱅킹 서비스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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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상태표

서비스 서비스상세
계좌통화관리 통계좌통합조회 게좌보유현황조회
거래내역조회 기간별/그룹별 거래내역조회
보고서 자금현황보고서 / 잔액변동추이보고서 등
지금관리 자금이체 - 이체목록조회
- 이체실행등록
- 이체결과조회
수납관리 자금집금 - 집금목록조회
- 집금실행등록
- 집금결과조회
가상계좌 가상계좌 수납내역조회
자금출금 자동 출금내역 등록 및 결과 조회
결재함 결재승인함 승인목록조회 / 상세조회
결재실행함 실행목록조회 / 상세조회
결재진행현황 진행현황조회 / 상세조회
환경설정 통계좌통합조회 - 이용자목록조회 / 이용자등록
- 계좌권한설정 / 업무권한설정
결재선관리 결재선목록조회 / 결재선등록
계좌관리 계좌목록조회 / 계좌등록 / 계좌그룹관리
(금융)거래처관리 - 거래처목록조회 / 거래처등록
- 거래처그룹관리 / 거래처별 입금계좌관리

펌뱅킹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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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뱅킹 서비스 대상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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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시간 자금 이체 및 관리가 필요한 고객
  • 빠르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필요로 하는 고객
  • 인터넷뱅킹 이용시 반복되는 수기작업(로그인, 인증서제출, OTP 입력 등)이 번거로운 기업
  •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하나의 계좌로 집금이 필요한 고객
  • 펌뱅킹 연동 프로그램 개발이 어려운 고객

펌뱅킹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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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뱅킹 서비스 구축사례

| 군인공제회 통합자금관리시스템
| 농협은행 통합CMS
| 제주은행 통합CMS
| 신한은행 기관고객 국민연금 주거래시스템
| 신한은행 기관고객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거래시스템 등

소호용 자금관리

자금관리(CMS)와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은행업무와 결합하여 기업의 규모나 업종에 관계 없이 표준화 및 맞춤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통합자금관리(InsideBank 등)를 세분화하여 소호 개인 및 기업에 특화된 상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소호용 자금관리 특징

01 금융관리 및 장부관리, 세금계산서관리, 카드매출관리 등 프리미엄 서비스
02 기업의 급여 및 재고, 부가세환급 등의 부가서비스(e-FAX/SMS발송 등)

소호용 자금관리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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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 집금 및 배정관리

본/지사 또는 본/지점간 유동 자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이동이 가능토록 하는 Service로 전 지사 또는 지점 계좌의 잔액을 본점/본사의 모 계좌로 모으는 집금과 그와는 반대로 자금을 지사/지점에 필요에 의하여 자금을 전송하여 주는 배정의 Servic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특징

01 본.지사에서는 직원급여, 관리비/운영비 등의 자금 이체를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내부시스템과 연계된 대량 및 건 별 이체를 제공
02 본사와 지사간의 긴밀한 연계처리가 가능
03 간집금의 방식과 정책에 따라 다양한 집금 기능이 존재
04 사용자 권한관리를 통해 Service 접근 통제와 배정금액의 조정 및 배정 계획의 대사 처리
05 안정성 있는 배정정책 수립

집금 서비스의 구성

. 일괄집금 / 부분집금 : 전 지사(지점)에서의 집금인지 일부 지사(지점)에서의 집금 여부에 따라
정기집금 / 수시집금 : 스케쥴링 또는 집금 필요시의 서비스 여부에 따라
. 일반배정 / 특별배정 : 신청된 자금의 조정을 통한 일반배정과 긴급 자금의 배정을 위한 특별배정으로 구분

배정 서비스의 구성

. 신청된 자금의 조정을 통한 일반배정과 긴급 자금의 배정을 위한 특별배정으로 구분

자금 집금 및 배정관리 구축사례

| 신한은행 기관고객 국민연금 자금집금/배정 시스템
| 아시아나IDT(구, 대한통운) 외

거래내역조회

기관 및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시중 은행별 거래 계좌에 대한 입/출금 내역 및 금액, 잔액 그리고 적요 등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주기를 설정하여 거래내역조회 서비스의 자체 화면이나, 고객이 요구하는 특정 위치의 DB등에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회계, 재무관리 서비스와 연계하여 폭넓은 운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01 한 화면에서 여러 은행 계좌의 잔액 및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기능 제공
02 금융권에서 취득해야만 했던 데이터에 대한 비용 절감 효과
03 실시간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내부 ERP로 전달 가능
04 시스템에 의한 실시간 금융정보 제공으로 인한 금융사고 발생 가능성 차단
05 스케쥴링 시간 간격 조회를 통한 편의제공
06 Server와 Client로 분리하여 망분리 적용한 고객 대응 가능
07 엑셀파일 또는 일정한 양식의 보고서 등 레포트 제공 가능
08 관리자 및 사용자 권한 지정을 통한 사용자별 업무관리 계좌 지정 가능

거래내역조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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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내역조회 화면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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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내역조회 구축사례

| 신한카드 / 현대카드 등 카드사
| 현대증권 등 증권사
| 타이드 스퀘어 및 내일투어 등 여행사
| 아시아나IDT(구, 대한통운)등 물류유통업체
| 한국수출입은행 외 다수